엄지발톱 가로줄 생기는 놀라운 이유 4가지


    엄지발톱 가로줄 생기는 놀라운 이유 4가지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손톱과 발톱을 깍다가 보게 된 건데 왼쪽 엄지발톱 표면에 가로줄이 나있더라구요. 혹시 내 몸에 이상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어 걱정이 앞섰는데요. 제가 알아본 엄지발톱 가로줄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내 몸에 이상이 생기거나 하면 우리 몸에서는 이상 징후를 나타내 이를 알려주는데요.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이 부족하면 손톱이나 발톱에 줄무늬가 보이게 된다고 하는데요. 세로줄무늬의 경우 몸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이지만 가로줄무늬의 경우 이전에 몸이 안좋았던 흔적이라고 하네요.




    나무 줄기를 잘라서 평면을 보면 나이테가 있는데 발톱의 가로 줄무늬는 이것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 특정 질환을 겪었다면 그 당시에는 발톱의 성장이 일시적으로 멈춘다고 합니다. 출산이나 홍역, 폐렴 등의 질환과 연관이 있어 이를 앓았다는 흔적인 것이죠.

     

    ◆ 엄지발톱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

    1. 병을 앓은 흔적

    홍역이나 폐렴과 같은 전염병이나 특정 질병에 걸렸을 때는 약을 먹고 치유의 시간을 보내는데 이때는 섭취하는 영양분이 부족해지고 체력도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발톱의 성장을 돕는 영양분이 가지 못해 일시적으로 발톱 성장이 멈춰서 나이테처럼 가로줄이 생기는 것이죠.

     

    2. 심한 스트레스

    현대 직장인들에게 가장 널리 퍼져있고 가장 무서운 것이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정신적인 아픔도 발생을 하고 이로 인해 음식 섭취라던지 운동과 같은 일들에 소홀해 지면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에 따른 체력저하로 인하여 발톱 성장으로 가는 영양분이 부족해져 가로줄이 생기게 됩니다.




    3. 발톱 무좀

    앞서 제가 말씀드릴 때 발톱의 가로줄은 병을 앓았던 흔적이라고 했는데요. 예외적으로 현재 앓고 있는 병의 증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발톱 무좀인데요. 발톱에 무좀균이 번식을 하여 무좀에 걸리게 되면 이렇게 가로줄무늬가 발생 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수분 부족

    엄지발톱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로는 발톱이 건조한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었을 경우에 생길 수 있는데요. 여름에는 조금 덜하겠지만 봄가을 특히 겨울에는 손발톱 보습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핸드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엄지발톱에 가로줄이 생기는 이유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상시에 몸관리를 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