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알아보자


    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용 카드 한 두장 정도는 들고 계실 겁니다. 지갑을 통째로 분실을 하거나 여러 신용 카드 중 하나를 잃어 버렸을 때 필히 분실 신고를 하여야만 합니다.

    왜냐면 신용카드를 분실하고 나서 신고를 빨리하지 않으면 누가 사용을 했을 때 그 피해를 고스란히 본인이 지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신용 카드 사 중에서 신한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RS 이용 방법

    신용 카드를 분실 하였을 때 가장 빨리 신고를 하는 방법은 바로 ARS 를 사용하여 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회사 대표 전화번호인 1544-7200 으로 전화를 한 다음 1번을 누르고 다시한번 더 1번을 누르면 바로 분실신고 상담사로 연결이 되어 그 즉시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키패드로 번호를 눌러서하는 것이 아니라 말로하는 ARS 도 있는데 이는 1661-7000 으로 거시면 되고 해외에서 카드를 잃어 버렸다면 분실신고를 할 때에는 82-1544-7000 을 이용하여 신고를 하시면 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분실신고를 하기 전에 잃어버린 내 카드가 나도 모르는 곳에서 사용이 되지는 않았는지 승인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신용 카드 분실신고 후 접수번호가 부여 되는데 이 번호가 부여 되지 않으면 신고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이용 방법

    다음으로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카드" 로 검색하여 신한카드 홈페이지 주소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 를 선택해주세요.

    고객센터 화면에서 무엇이 궁금하세요? 아래에 있는 "분실신고/재발급" 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분실신고/재발급신청 화면에 보면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셔서 신고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ARS 보다 시간도 더 오래 걸리고 번거롭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 카드 분실을 하였을 때는 사용 내역을 확인한 다음 바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신고를 한번 하면 그 카드는 다시 되찾더라도 사용 할 수 없기에 이점만 유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