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하는 방법 3가지


    내 컴퓨터 IP 주소 확인 하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요즘 VPN 이나 원격 프로그램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도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가 집에 있는 컴퓨터 에 접속을 할 일이 생기면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기타 외부 컴퓨터 에서 내 컴퓨터를 접속하고자 할 때 원격접속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이때 필요한 정보가 내 컴퓨터 의 IP주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컴퓨터 의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의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차례대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내 컴퓨터에서 직접 확인

    컴퓨터 IP 주소는 윈도우의 내부명령어를 사용하여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모양의 키를 누르면 윈도우 모양 키 위에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이라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에 다가 "cmd" 라고 입력을 한 다음 엔터키를 칩니다. 윈도우7 이전 버전은 윈도우 모양 위에 "실행"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도스 화면이 뜨는데 C:\Users-Administrator> 옆에 공란에 "ipcong" 라고 입력을 하고 "엔터(Enter)"를 눌러주세요.

    아래쪽에 나오는 결과값에서 IPv4 주소라고 되어 있는 곳의 12자리 숫자가 내컴퓨터의 IP 주소 입니다.

     

    IP 확인 사이트 이용

    다음은 IP 주소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바로 컴퓨터 IP 주소를 알려주기 때문에 한결 수월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 란에 "ipjuso" 라고 입력을 한 다음 검색 되는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피 확인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마우스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자신의 IP 주소를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접속한 컴퓨터의 운영체제라던지 브라우저 등의 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포털사이트 이용 방법

    포털사이트에서 나의 IP 주소를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N사, D사 모두 가능하면 검색 창에 "내IP주소확인" 이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IP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내 컴퓨터 에 등록 된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3가지 중에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유용하게 사용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유익한 정보라고 생각 되시면 아래의 공감 하트 꼬옥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