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


    몸속 염증에 좋은 음식 5가지

    몸속에 염증이 있으면 여러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싱싱한 야채와 과일을 먹어주면 우리 몸속의 염증을 제거해주어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오늘은 몸속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 열을 가하여 먹어 주면 라이코펜 성분이 더욱 많이 나와 염증 제거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익ㅎ서 먹는게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연어

    연어에는 DHA, EPA같은 오메가3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은 몸속의 염증들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하니 회나 초밥으로 즐겨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내는 것이 바로 안토시아닌 성분이라고 하는데 색깔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블루베리에는 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의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냉동을 하여 매일 조금씩 믹서기에 갈아 마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올리브오일

    요즘 요리 할 때 올리브오일을 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올리브오일에는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염증을 줄이고 진통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준닥 하네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늘

    마늘에는 알싸한 맛을 내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 중 하나인 사이토카인을 제거해주는 효 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늘의 경우 생으로 먹기 보다는 열을 가해 먹어 주면 효능이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