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TOP 5<


    알아두면 좋은 당뇨에 좋은 음식 TOP 5

    예전과 달리 요즘에는 살이 없는 마른 사람들도 당뇨의 위험성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트, 고열량 음식들이 넘쳐나고 먹고 싶은 것들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어서 그만큼 당뇨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당뇨는 신체의 인슐린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인슐린은 우리 몸의 포도당을 조절해서 에너지로 쓰게 만드는 호르몬인데 인슐린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고혈당 증세를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당뇨병은 심해지면 망막병증,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내혈관 질환의 합병증을 야기 할 수 있고 평생 인슐린을 투여하면서 살아야 하기 때문에 걸려서 치료를 받는 것 보다는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주

    여주에는 카라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그로 인해 인슐린 저하에 따른 당뇨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에는 천연 인슐린 뿐만 아니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혈당 분해를 도와 혈당을 낮춰 줄수도 있다고 합니다.

     

    통곡물

    통곡물에는 발아현미, 검은콩, 메밀, 보리 등이 있으며 이들 통곡물에는 섬유소, 비타민B, 항산화제를 비롯한 각종 미네랄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반면에 흰 쌀밥이나 밀가루 등은 혈당을 급격하게 상승시켜줌으로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당근은 항산화제의 일종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당뇨병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은 시력저하 방지 등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기 때문에 음식 재료로 사용해도 좋지만 평상시에 잘라 두면서 간식처럼 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해바라기씨

    해바라기씨에는 구리와 비타민E, 셀레늄, 마그네슘, 아연이 풍부하고 당뇨에 좋은 지방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은 당뇨병을 막아주고 마그네슘 성분은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같은 지방이라도 육류성 지방은 안 좋겠죠?

    콩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데요. 다들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주변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 씹는 식감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하지만 콩에는 레시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속 지방을 감소 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당뇨병은 다양화된 음식들을 돈 걱정없이 먹을 수 있으니 고칼로리, 인스턴트 식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이에 작용하여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되돌아 보았을 때 인스턴트나 고칼로리,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등을 즐겼다고 하면 이제는 식단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밥 또한 흰쌀밥만 먹기보다는 현미를 섞어 먹거나 검은콩을 섞어 먹으면 더 좋습니다. 또한 운동은 건강의 기본이 되므로 건강한 식단과 함께 반드시 병행되어야 할 필수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