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현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더운 것 같아요. 요즘 1가구 당 1대 혹은 2대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 회사에서 네비게이션이 달려나오는 기종도 있고 옵션도 있지만 애프터마켓에서 추가로 설치를 하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자동차를 타시는 사람들에게 네비게이션은 정말 없어서는 안될 물건 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 에서 나온 지니 네비게이션 맵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네비게이션 지도 및 GPS 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현대엠엔소프트" 라고 검색을 하신 다음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업데이트/제품등록" -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를 차례대로 선택을 해주세요.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는데 "업데이트 센터 설치하러 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후 화면에서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업데이트 센터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십시요. 이후 방법은 현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자료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하여야 하는데 회원가입을 해서 정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여도 되고 우측 하단의 비회원을 클릭하여 네비게이션 본체 부착되어 있는 시리얼 번호만 입력을 하고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으시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자 하는 네비게이션 제품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이동을 합니다. 만약 제품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제품등록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제품등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된 맵고 GPS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경로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네비게이션에서 탈착한 SD카드를 리더기에 꽂아 PC와 연결한 다음 "이동식 저장 디스크"를 선택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포맷과 백업 화면에서는 "포맷 및 백업 데이터 설치"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포맷을 하는 것이 일부 오류 발생을 방지 할 수 있으며 오류 발생을 대비하여 백업 데이터도 설치해 두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지역만 업데이트하는 사용자 선택 업데이트, 안전 운행만 업데이트, 패키기 업데이트 중에서 원하시는 설치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어느 지역을 갈지도 모르고 어디가 어떻게 바뀌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전체를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설치 작업이 진행되는데 진행률이 100% 가 될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 작업이 완료 된 것이구요. SD 카드를 뽑아서 네비게이션에 장착을 하고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현대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끝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에는 새로 생기는 도로도 많고 해서 1년에 한두번은 꼭 지도와 GPS 업데이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익한 정보 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클릭 한번 부탁드릴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